아토피 피부염 원인

반려동물이 병원을 방문하게 되는 가장 흔한 원인(2018년 발표)

아토피는 반려동물에게서 두번째로 흔한 피부 질환입니다.

수의학 실습에서 관찰된 작은 반려동물 20%~75%가 피부 질환이 주요 문제로 추정됩니다.

반려견의 아토피성 피부염

반려견의 아토피성 피부염은 알레르기와 관련된 피부의 만성 염증성 질환입니다.

알레르기성 피부 증상은 다양하지만 가장 흔한 원인 중 곤충, 꽃가루, 곰팡이, 진드기, 동물 비듬 등에 의해 유발될 수 있습니다.

반려견은 약 1세부터 아토피 증상이 시작되면서 고통받을 수 있으며, 나이를 들면서 점차 심해집니다.

아토피 피부염 증상

아토피 피부염의 첫 증상은 보통 발을 핥거나 씹는 행동, 또는 귀가 빨갛거나 가려움 등이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핥고 씹고 긁는 것에 피부 표면을 손상시키면서 2차 세균성 피부염이 발생합니다.

아토피 피부염 진단

아토피성 피부염의 진단 기준은 다음 8가지 사항 중 5가지 이상 존재하면 아토피 피부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최소 5개 양성은 민감도 85%(15% 누락), 특이도 79%(허위진단 21%)

아토피 피부염 치료/관리

아토피성 피부염 치료법은?

안타깝게도 지금까지 아토피성 피부염에 대한 치료법은 없습니다. 

증상을 관리하고 줄일 수 있지만 결국 만성질환입니다.

따라서, 아토피성 피부염 치료는 증상을 관리하고 반려견에게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것이 방법입니다.

아토피성 피부염을 관리하는 가장 좋은 방법

(주)라온즈 ㅣ 대표이사 : 신상용 ㅣ 주소 : 서울시 서초구 언남길 15-3 (신성빌딩) 2층, 7층

사업자등록번호 212-81-50363 ㅣ T. 02 425 6634 ㅣ E. laonz@laonz.net 

Hosting by I'MWEB 

Copyright ⓒ Laonz Co., Ltd. All rights reserved.